언론보도

‘작은 활동 당찬 도전’ 시민 역량 강화 상세페이지
제목 ‘작은 활동 당찬 도전’ 시민 역량 강화
작성자 공익활동지원센터
작성일 2021/07/20
첨부파일

 

당진 공익활동센터 `작!당!실험실' 개최 … 환경·인권문제 등 해결

당진시 공익활동지원센터가 지난 15일 해나눔터에서 시민 공익활동 모임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 '작!당! 실험실'을 개최한 뒤 기념촬영을 했다. /당진시 공익활동지원센터 제공


당진시 공익활동지원센터는 지난 8일과 15일 해나눔터에서 시민 공익활동모임을 대상으로 시민 역량강화 교육인 `작!당!실험실'을 개최했다.

작!당!실험실이란 `작은활동 당찬도전'을 실현하는 뜻으로 시민이 직접 주도해 지역의 여러 문제들을 파악하고 해결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 사업은 약 100일간 팀당 200만원의 사업비로 진행되며 팀별로 환경·인권·성 평등·지역경제 활성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느낀 문제점들을 시민들이 직접 해결해 나갈 계획이다.

지난 8일 교육에서는 미래자치분권연구소 유창복 소장이 `공익활동가에게 필요한 관점과 다양한 활동사례'를 주제로, 15일에는 건축공간연구연 auri 박하연 연구원이 `일상문제 해결을 위한 탐구과정'을 주제로 강의하며 시민들의 문제해결능력 강화를 위한 시간을 가졌다.

지속가능협력팀 관계자는 “시민 주도형 공익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한 모임인 작!당!실험실 시민 분들이 우리시의 다양한 문제들을 직접 파악하고 해결하기 위한 노력이 인상깊다”며 “이번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더 많은 분들이 공익활동에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당진 안병권기자

editor321@cctimes.kr

출처 : 충청타임즈(http://www.cctimes.kr) 

 

 

원문출처 : (충청타임즈) http://www.cctimes.kr/news/articleView.html?idxno=665833